일상의 대화

안녕하세요~ 호기심 많은 팬더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내 폰의 배터리 교체주기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폰을 구매하시면 오래 쓰고 싶은 게 사람 마음이죠. 그건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사용을 하다 보면 가장 불편함을 느끼는 것이 바로 배터리입니다. 이 배터리 때문에 폰을 교체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으신데요. 일단 아이폰의 경우 자신의 배터리 성능을 한번 체크해보시고 배터리 교체로 계속 사용이 가능하면 교체로 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일단 배터리는 소모품입니다. 

 

애플의 공식 입장을 가지고 왔습니다. 위의 내용을 보시면 

"정품 iPhone 배터리에 관하여

모든 충전식 배터리는 소모품으로 사용 수명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용량과 성능이 감소되어 결국 교체되어야 합니다. iPhone은 고품질의 내장형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해당 배터리는 Apple 품질 및 성능 표준을 충족하도록 철저하게 설계, 테스트 및 제조되었습니다. 이러한 정품 Apple배터리는 안전 인증도 받았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배터리는 소모품이기에 시기가 되면 교체가 필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럼 어느정도에서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걸까요? 내 아이폰의 배터리 성능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하기

 

우선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배터리"라는 항목을 찾아주세요. 이어서 터치해주세요.

 

배터리 성능에 들어오시면 "배터리 성능 상태"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이제 그 항목을 터치해주세요.

 

"성능 최대치"라는 항목에 숫자가 보이시나요? 제가 쓰는 아이폰의 경우 91%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럼 몇 프로에서 교체를 해야 하나요? 정해진 숫자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80% 이하가 되면 사용 중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 중에 전원이 꺼지거나 버벅되는 현상이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에 이런 불편함을 격고 계신 분이라면 교체를 고려해보시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결론 

아이폰의 경우 배터리 교체 비용도 아주 비싸죠. 만약에 최신 기종이 아니라면 저렴하고 좋은 배터리를 사용하는 사설에서 배터리 교체를 진행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