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쓰는 휴대폰이 망가지면 마음이 정말 아픕니다. 특히 아이폰의 경우 수리비가 비싼 걸로 유명하죠. 그런데 일부 기기 자체의 문제는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정보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내 아이폰이 아직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내 폰의 보증이 얼마나 남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설정 항목을 찾아주세요. 설정은 누구나 찾기 쉬울 거라 믿습니다.
이제 설정의 첫 화면에서 아래로 이동해 주세요.
이제 "일반"이라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일반으로 들어가 주세요.
"정보" 항목이 최상단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 부분을 선택합니다.
이제 중간쯤에 "보증이 만료됨"이라는 항목이 뜹니다. 일반적으로 보증이 남아있는 경우 날짜가 나오면서 보증이 남았다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보증이 만료됨"이라는 항목아래에 다양한 설명이 있습니다. 특히 유의할 부분은 참고라는 부분에 이러한 설명입니다.
-2019년 9월 11일 이후 대한민국에서 구입한 iPhone 기기의 보증기간은 최종 구매자의 최초 소매 구입일로부터 2년입니다(단, 원래 포장에 들어 있는 Apple 브랜드 액세서리 및 배터리의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이 보증은 위에 언급된 apple 제한 보증이 만료되어도 제품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명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최초 구매일로부터 보증 기간은 2년이며 일반적으로 액정 파손이나 후면 파손의 경우 보증에서 제외됩니다. 이유는 고객의 부주의에 의한 파손이기 때문이죠.
만약에 본인의 아이폰이 아직 보증기간이 만료되지 않았다면 애플 공인 센터로 방문하셔서 아이폰을 수리하시면 좋겠습니다.
최근에 아이폰 가격이 많이 올랐죠? 그래도 2019년 9월 이후로 나온 아이폰의 경우 보증기간이 2년이니 확인하시고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