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최근에는 프린터를 이용한 스캔이나 팩스를 보내는 경우가 거의 없는데요. 그런데 가끔은 프린터로 스캔을 진행해야 하는 필요가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 제가 직접 사용을 해보니 프린터에 서류를 넣고, 컴퓨터에서 스캔한 파일을 가지고 오는 것이 아주 번거롭더군요. 그리고 지금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파일이나 서류를 전달하는 경우가 많아서 핸드폰으로 스캔한 파일을 바로 받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검색을 한 결과 아주 유용한 방법이 있었습니다.

 

바로 "브라더 잇프린터 스캔"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핸드폰에서 다운로드를 진행하고 간편하게 스캔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설치 및 사용방법을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단 지금은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지원하는 앱으로 보입니다. 

 

 

bother iprint & scan 설치하기

일단 연결하고자 하는 휴대폰에서 "Play 스토어"를 찾아서 들어가 주세요~

 

이제 상단에 검색이라는 항목이 보이시죠? 여기에"bother iprint & scan"를 입력해 주세요. 그러면 상단에 이렇게 프로그램이 보이실 겁니다. "설치"를 눌러주세요~

 

설치가 진행 중입니다. 기다려주세요~ 용량이 크지 않아 금방 설치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실행"이라는 부분을 눌러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이렇게 흰 화면에 이쁜 "brother"표시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한 가지 허용을 진행해줘야 합니다. 

 

"iPrint&Scan"에서 기기의 사진 및 미디어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이 부분은 허용을 해주셔야지 스캔된 사진을 다운로드하고 기능을 백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이선스도 허락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예"라는 부분이 처음에는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래로 스크롤해주시면 모든 문구를 읽었다고 판단이 되면 "예"라는 부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거의 기본설치는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제 프린터와 연결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프린터와 연결하기

프린터를 연결해줘야 합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으 사용하려면 장치를 선택해야 합니다"라는 문구가 보이시죠? 이 부분에서 "지금 선택"을 눌러주십니다. 

 

이제 3가지 선택이 남아있습니다. 첫 번째는, 네트워크에 연결된 제품의 연결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모델은 첫 번째에 해당하기에 바로 진행을 합니다. 

 

검색이 진행 중입니다. 잠깐만 기다려주면 금방 연결이 돼요.

 

제가 사용 중인 프린터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이제 선택을 합니다. 

 

스캔하기

이제 휴대폰과 프린터의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스캔을 한번 진행해 보겠습니다. 스캔뿐만 아니라 복사도 가능하니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프린터에 원하는 서류나 신분증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스캔을 진행합니다. 

 

스캔이 자연스럽게 진행 중입니다. 

 

스캔할 페이지가 더 남아있다면 기기에 놓고"스캔을 누르십시오. 그렇지 않다면 "완료"를 누르십시오.

 

이런 문구가 보이는데요. 만약에 여러 장을 스캔한다면 "스캔"이라는 단어를 눌러서 스캔을 계속 진행하시면 되세요. 저는 한 장만 스캔을 진행하는 거라서 "완료"를 선택합니다. 

 

 

네 이렇게 스캔이 완료된 파일이 핸드폰에 표시가 됩니다. "저장"을 누르면 핸드폰에 저장이 바로 진행됩니다. 

 

이렇게 핸드폰의 갤러리로 들어가 보니 스캔한 파일이 저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캔 및 저장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마무리

요즘은 핸드폰에 있는 스캔 프로그램으로 스캔과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지만 스캔과 프로그램으로 스캔한 결과물은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만약에 스캔이 필요한 경우라면 이렇게 유용하게 그리고 간편하게 스캔을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브라더 프린터를 예로 들었지만 아마도 다른 프린터 제품도 비슷한 프로그램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