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중국어를 공부하면서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까 고민되시는 분이 많으실 겁니다. 저도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저 역시 학교도 다니고, 과외도 해보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공부를 해봤습니다. 그런데 정말 언어는 꾸준함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일단 소리에 익숙해지면 발전이 빠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우리가 배우는 책이나 영상들은 우리의 듣기 능력을 고려해서 아주 천천히 불러줍니다. 하지만 실제로 중국 원어민들의 말을 들으면 정말 빠릅니다.(대략 난감) 처음에는 적응하는데 많은 시간이 듭니다. 그리고 각 지방마다 발음과 억양도 다릅니다. 그래서 저는 중국 드라마로 학습하시길 적극 권장합니다. 물론 예능 프로도 좋지만, 가족 드라마나 현대극을 보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중국 드라마 쉐도잉을 시작합니다. 하루에 한 두 문장을 쉐도잉하고, 계속 반복되는 mp3파일도 올려보고자 합니다. 간단하게 해석도 해야겠죠? 같이 쉐도잉 할 드라마는 "浮沉“(fúchén)이라는 드라마입니다. 浮沉이라는 단어는 흥망성쇠라는 뜻이 있기도 합니다. 여주인공이 현대 사회생활에서 겪게 되는 직장, 연애 등의 소재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현대극이라서 학습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본문 학습

1일 차 영상 

mp3파일(50번 반복).mp3
6.53MB

mp3파일도 올려드립니다.

 

이제 본문의 대화 내용을 보실까요?

 

여자 주인공 : 喂[wéi] - 여보세요

남자 주인공 : 喂[wéi] - 여보세요

여자 주인공 : 喂 陈川! 你能听见我说话吗?[wéi Chén Chuān! nĭ néng tīngjiàn wŏ shuōhuà ma?】- 여보세요! 진천! 너 내말 들리니?

남자 주인공 : 听得见【néng tīngjiàn】 - 들려!

 

일단 mp3파일을 100번정도 듣고 따라 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문법은 너무 생각하지 마시고, 듣고 따라 하기를 반복하시면 자연스럽게 들릴 겁니다. 중국어 쉐도잉은 일단 쉬운 문장을 선택해서 진행하도록 해볼게요. 그럼 오늘의 호기심 많은 팬더의 중국어 스터디는 여기까지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