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영어 쉐도잉 2일차입니다...

(갇혀 있는 나의 영어를 꼭 뚫을 테다 )

 

 

 

내가 이렇게 열심히 할 줄일이야 ~~

(고작 2일째 완성하고 자아도취에 빠지다니 ㅋㅋㅋㅋ)

 

2일차에 느낀 점은 ?

우선 조금 지루합니다..
같은 문장을 반복하는 거라서 ..

 

그런데 장점은 듣고 따라하다보니

저절로 단어가 외워집니다.. 조금 신기합니다 ^^

 

그런데 듣고 따라하기를 하다가
갑자기 의문이 들었습니다.. 

내 발음이 정확한건가? 녹음을 할까?  내가 들어볼까?

그러던 중 한가지 아이디어가 떠올랐어요 ~~ㅎㅎ

 

 

 

바로 아이폰의 시리를 영어로 설정하고 말해보는것 ~~~

시리가 알아들으면 OK인거 아닐까요?ㅋㅋ

 

그래서 몇번했는데....

그럭저럭 알아듣습니다.. 신기하다 ~~~

 

그런데 매번 시리를 영어버전으로

설정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건 좀 더 고민을 해봐야 겠어요 ~~

(좋은 아이디어 있으면 알려주세요 ^^ )

 

 

 

 

 

 

 

 

자 이제 2일차 제가 학습했던 문장을 올립니다 ~~

 

아 근데 이번문장 좀 어렵더라고요 ~~

(좀 많이 힘들었어요 .. )

 

https://www.youtube.com/watch?v=_IGmkfFyMNQ&list=PL9eK2ngLbwNsODVAJ634Py1GGggvfu-rU&index=2

 

그리고 이건 mp3파일입니다..

 

프랜즈#1-2.mp3
7.25MB

 

이제 문장을 보겠습니다..

C'mon, you're going out with the guy~

-아 정말, 너 그 사람이랑 사귀잖아 ~

 

There's got to be something wrong with him~

-그 사람 분명히 뭔가 문제가 있을거야.

 

 

 

 

*go out with + 누구 : 누구와 사귀다 . 

누구와 밖으로 나간다.

이런 뜻 같은데 미국에서는 밖으로 나가는걸 사귀는 개념같아요

 

 

*There has got to be + 무엇 : 무엇이 (분명히)있어야 돼

예문 : There's got to be an easier way.

-더 쉬운 방법이 분명히 있을꺼야

 

 

*Something + 형용사 : 뭔가 형용사한 것

예문: I'm looking for something cheaper.

-좀 더 저렴한 걸 찾고 있어요.

 

 

 

프렌즈 미드의 좋은 점이 재미가 있어요 .. 

친구들끼리 농담을 주고 받고 뜻을 이해하면 더 재미있는 것 같아요..

오늘 배운 문장에서는 조이가 모니카에게

남자가 생긴 것이 뭔가 그 남자에게 문제있다고 

이렇게 농담을 하는 것 같아요 ~~~

 

저는 개인적으로 재미있는거 좋아해서 좋은 것 같아요..

얼마전에 유투브를 보니 자신이 좋아하고 흥미를

계속 가질 수 있는 소재로 영어공부를 하는 것이

오래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더라고요 ~~

 

여러분도 자신이 흥미있어 하는

소재를 찾아서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프렌즈에 흥미있으신 분들은 저랑 같이 하루에 1-2문장 계속 같이 해주세요 ^^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많은 조언과 충고부탁드립니다 ~~

이 글도 한번 읽어보세요

집중력을 높이는 공부 방법 & 학습 방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