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오늘은 줌(zoom)에서 프사를 바꾸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프사는 아시죠? 프로필 사진입니다. 아주 간단하니 한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PC에서 프로필 사진 바꾸기

우선 PC에서 zoom프로그램을 실행시켜줍니다.

 

위의 사진의 오른쪽 부분에 설정표시가 보이실 겁니다. 그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클릭 후에 여러 가지 항목이 왼쪽에 보이시죠? 일반 조항, 비디오, 오디오, 화면 공유, 채팅, 가상 배경, 기록, 프로필, 통계, 바로 가기 키, 접근성의 항목들이 있습니다. 프로필이라는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화면의 오른쪽 부분이 나타날겁니다. 그러면 테스트라는 닉네임 위에 사진이 하나 있죠? 마우스를 살짝 올려주시면 연필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그러면 연필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사진 변경"이라는 항목이 딱 하니 보이시죠?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본인의 컴퓨터 내에서 원하는 사진을 찾아서 선택하시고, 저장을 눌러주세요.

 

저는 꽃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해봤습니다. 제가 해보니 이방법이 PC에서는 가장 간단하게 느껴졌습니다. 이제 폰에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실까요?

 

핸드폰(아이폰)에서 바꾸기

일단 폰에서 어플을 실행주십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이시죠? 하단에 설정 부분을 터치해주세요.

 

그 후에 상단에 사진이 포함된 부분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위의 사진이 보이실 겁니다. '프로필 사진'이라는 부분이 보이시죠? 그 부분을 다시 터치해주세요.

 

터치 후에 위의 사진의 하단에 보이는 카메라, 사진 앨범에서 선택이라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그러면 본인이 원하는 사진을 카메라의 앨범에서 선택하셔도 되고, 직접 사진을 찍으셔도 됩니다. 참 쉽죠?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오늘의 IT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