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쉐도잉을 통한 중국어 학습과 관련된 글을 저번 주에 적었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디에서 중국 드라마를 보시나요? 몇 년 전만 해도 중국 사이트들의 드라마는 한국에서도 손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작권 문제로 많은 드라마들이 중국 내에서만 시청이 가능하도록 설정을 해놓았더군요. 그래도 드라마를 볼 수 있는 곳은 존재합니다. 제가 발견한 곳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쿠优酷

일단 유쿠의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사진은 유쿠의 홈페이지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왼쪽 중간쯤에 “中国大陆”(중국대륙)라는 빨간 네모 안의 항목이 보이시죠? 저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밑에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무료로 드라마 보고 싶으시죠? 1번 빨간색"中国大陆”를 클릭해주시고요. 이어서 2번 빨간색 네모의 “免费”(무료)라는 부분을 클릭해주십니다. 그러면 아래쪽에 무료로 볼 수 있는 드라마들이 쭉 뜹니다. 이제 원하시는 드라마를 클릭해서 보시면 됩니다. 이 사이트는 아시는 분이 적지 않으실 겁니다. 단지 광고를 봐야 한다는 단점 말고는 정말 좋은 사이트입니다.

 

youtube

유튜브 사용하시는 분 많으시죠? 그럼 중국 드라마를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사실 간단한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쉽게 드라마를 찾을 수 있어요. 제가 찾은 곳 중 한 곳은 여기입니다.

中国出色电视剧

드라마르 꽤 많이 올려놓아서 충분히 보고 남을 것 같습니다. 대략 80가지 드라마가 올라와 있습니다. 웬만하면 자막도 뜨고 공부하기에 무척 좋습니다. 단점이라 하면 역시 광고를 봐야 한다는 것이 있습니다.

 

어플로 드라마 보기

애플 스토어에서 찾은 어플입니다. 어플의 이름은 "影视大全 “입니다. 드라마뿐 아니라 영화도 볼 수 있습니다. 전부 중국 영화뿐이고요. 영화는 유명한 영화는 오류라고 뜹니다. 그런데 "엽문 4"는 볼 수 있군요. 신기한 어플입니다. 

 

위의 어플을 실행하면 위에 보이는 电视剧(드라마) 항목을 터치해주세요.

 

후에 위의 페이지가 뜨면, 오른쪽 상단의 更多分类(더 많은 종류의 드라마) 부분을 터치해주세요.

 

자 이제 위의 화면처럼 많은 내용의 드라마가 보이시죠? 개인적으로 가족드라마를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참고로 가족드라마는 중국어로 家庭입니다. 위의 사진의 오른쪽 상단에 보이시죠?

 

요약 및 결론

오늘은 한국에서 중국 드라마를 볼 수 있는 곳을 알아봤습니다.

1. 유쿠(优酷)

2. 유튜브

3. 어플(影视大全)

 

한국에서 이렇게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다니 좋은 세상입니다. 그런데 직접 이런 자료를 이용해서 공부를 하는 것 역시 자신의 선택이죠. 매일 꾸준하게 하는 것 정말 쉽지 않습니다. 저도 노력해야 할 부분이고요. 다 같이 파이팅합시다. 그럼 오늘의 중국어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