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연말과 연초에 여러 가지 모임이 많은 시즌입니다. 즐겁게 그동안 함께 하지 못한 사람들을 만나고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이런 시기에 교통 체증도 심각해집니다. 내비게이션을 통해서 편하게 목적지로 갈 수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출발 전에 대략의 교통량을 확인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더군요. 왜냐하면 내비게이션은 때로는 현재 교통량을 크게 확인하지 않고 추천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카카오맵을 통해서 출발 전에 내가 가고자 하는 목적지까지의 교통량을 확인하고 출발하면 더욱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어떻게 확인하는지 알아보죠.

 

카카오맵 실행하기

우선 카카오맵을 실행해주세요. 만약에 카카오맵이 설치되지 않은 분들은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맵에서 왼쪽 상단을 보시면 작대기 세 개가 보이시죠? 그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메뉴 항목에서 다양한 항목이 보입니다. "지하철 노선도", "안전주행". "초정밀버스"등이 보이실 겁니다. 이제 "초정밀버스"를 선택해 주세요. 

 

이제 교통정보라는 항목이 보이시나요? 처음에 들어오시면 이 부분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겁니다. 이제 이 부분을 활성화 해주세요.

 

활성화 여부는 위의 사진처럼 파란색으로 불이 들어온 것입니다. 이제 실시간 교통 정보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 지도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지도상에서 교통량이 많은 부분은 빨간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주황색은 교통량이 조금 많은 부분이며 녹색은 교통이 원활한 곳을 표시하는 것이죠. 

 

마무리

오늘은 카카오맵을 활용해서 실시간으로 교통량 확인이 가능한 기능을 알아봤습니다. 출발하기 전에 간단하게 확인해보시면 목적지로 더욱 빨리 도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