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최근에 많은 분들이 많이 오른 금리덕을 보기 위해서 예금으로 돈이 몰린다고 합니다. 그런데 목돈을 넣으면 급한 상황에서 돈을 쉽게 빼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인기 있는 것이 바로 매일 이자를 지급해 주는 파킹통장이죠. 

 

최근에 토스 뱅크에서 SBI저축은행으로 교체를 했는데요. 바로 이율때문입니다. 토스의 경우 2%대이지만, SBI의 경우 3%대의 이자를 매일 계산해서 한 달에 한번 지급해 주기 때문이죠. 

 

그래서 혹시 지금 SBI은행 어플을 쓰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내 이자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럼 천천히 따라해보시죠.

 

우선 사이다뱅크 어플을 실행시켜 줍니다. 

 

로그인 후에 첫 화면에 바로 나의 저축금액이 얼마인지 확인이 가능해요. 이어서 레드색의 네모박스를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최근 거래내역이 표시되세요. 이제 오른쪽 상단에 "관리"라는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넘어온 화면은 내가 사용 중인 통장의 적용금리, 개설일자등 다양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제 아래를 보시면 "이자조회"라는 부분이 보입니다. 그 부분을 선택합니다. 

 

저번달에 받은 이자를 포함해서 오늘까지 계산된 이자까지 이렇게 표시가 되네요. 오늘은 2월 1일인데요. 오늘 하루 쌓인 이자는 560원입니다. 제 통장에 있는 돈이 어느 정도인지 예상은 되시죠?

 

마무리

오늘은 간단히 파킹통장의 대장인 사이다뱅크의 이자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