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예전에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으려면 주민센터나 동사무소를 가야 했습니다. 그리고 100원 정도의 금액도 주고 왔던 걸로 생각이 납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많은 서류들이 인터넷상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특히 "정부24"라는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서류가 간편하게 발급이 됩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에서도 다양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서류를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서류 발급하기

 

우선 카톡을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카톡의 첫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메뉴 항목이 보입니다. 그 부분을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지갑"이라는 부분을 선택해보세요. 
 

이제 카카오 인증서를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내 명함, 디지털 카드, 전자증명서등 있습니다. 이제 "전자증명서"를 선택합니다. 
 

이제 "주민등록등본"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증명서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이어서 "전자증명서 이용을 위해 서비스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라는 항목이 보이시죠? 필수 항목은 모두 선택을 눌러주시고 하단에 "동의 후 인증하기"를 선택합니다. 
 

이제 "My 비밀번호 입력"이라는 부분이 나옵니다. 본인이 설정한 카카오톡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제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항목이 뜹니다. 그리고 아래에 설명을 보시면 "요청한 서비스로 돌아가 인증결과를 확인하거나 다음단계를 진행하세요"라는 설명이 나오죠. 이제 "확인"을 눌러주세요.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설명이 나오며, "기존 다른 서비스에서 발급한 증명서도 자동으로 불러와 관리할 수 있습니다"라는 설명이 나오죠? 카카오톡에서 받은 인증서를 가지고 다른 사이트에서도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인증과 함께 많이 쓰이는 카카오톡 인증서입니다. 
 

이제 등본발급을 받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은 한 세대에 전입되어 있는 새대원을 기록한다고 말합니다. 
 

이제 정부24로 연결되어 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친절하게 정부 24 바로가기가 표시되면서 선택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로그인을 해주시고 발급을 받으면 다음부터 편하게 등본과 같은 다양한 서류를 간편하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간편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거의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정부24에서 인증서로 인증해 줍니다. 
 
 

마무리

오늘은 카카오톡으로 등본이나 다양한 서류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예전에는 동사무소나 지하철에 있는 자동기기를 통해서 서류를 발급받았지만 이제 카카오톡이나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