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가 끝나고 많은 분들이 연휴 후유증으로 힘들 것 같습니다. 연휴가 끝날 때가 되면 아쉬움이 더욱 큰 것 같습니다. 내비게이션이 나오고 운전을 하는 것이 너무 편리해졌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는 더욱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한 가지가 바로 스마트폰에 있는 지도인데요. 이번 설 연휴에도 TV에서는 설 기간 여러 지역의 고속도로 현황의 CCTV를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내 스마트폰에서 직접 원하는 곳의 교통 CCTV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카카오맵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에 설치가 되지 않았다면 구글스토어나 애플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주시면 됩니다. 이제 실행을 한번 시켜볼까요?
첫 화면은 이러한 모습입니다. 이제 왼쪽 상단을 한번 보실까요? 빨간 박스 안에 있는 메뉴가 보이시나요? 그 부분을 선택해 주세요.
이제 "지도설정"과 "즐겨찾기" 메뉴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지도설정"에서 다양한 선택 항목이 보이는데요. 교통정보, 지적편집도, CCTV, 초정밀 버스, 자전거, 지형도, 미세먼지까지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제 CCTV라는 부분을 한번 선택해 보겠습니다.
선택을 하면 활성화가 되어 파란색으로 색상이 변합니다. 이제 메인화면으로 다시 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화면과 다르게 한 가지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CCTV모양의 아이콘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 부분을 선택해 보실까요?
선택을 하면 바로 CCTV화면으로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해당 CCTV의 지역명이나 명칭이 먼저 뜹니다. 그럼 그 명칭을 확인하고 선택을 해주세요.
이렇게 CCTV화면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차량의 양이 많은 시간이나 구간의 경우 미리 CCTV를 확인하고 출발하시는 것이 목적지로 더욱 빨리 도착하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
오늘은 교통 CCTV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특히 연휴 기간에는 조금이라도 빨리 정보를 알게 되면 편하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