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이동 배터리 혹은 보조 배터리를 자주 사용하시는가요? 대중 교통이나 여행을 가면 필수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보조 배터리입니다. 저희 집에는 보조 배터리가 몇개나 있는지 한번 찾아봤더니.. 세상에 4개나 있더군요. 사실 한국보다 보조 배터리를 더 많이 사용하는 나라가 중국입니다. 왜냐하면 땅이 넓어서 기차를 타면 보통 8-10시간 정도를 타고 다니기에 보조 배터리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저도 30시간 이상 기차를 타본 적이 있는데요. 20000mAh 용량의 보조 배터리 한개로 부족했습니다. 이처럼 중국의 보조 배터리 수요는 어마어마합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중국에서 판매되는 보조 배터리의 가격도 천차만별이라는 것인데요. 혹시 가격이 저렴해서 중국산 저가 보조 배터리를 구매할려고 하신 적은 없으신가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보조 배터리와 관련된 별의 별일입니다. 

 

보조 배터리의 폭발

장씨 성을 가진 한 남자는 갑자기 호주머니 속의 뜨거움을 느꼈습니다. 호주머니를 보니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있었구요. 곧바로 불이 붙기 시작했습니다. 보조 배터리에 불이 붙은 것입니다. 이 남자분은 바로 병원에 입원을 했고, 의사는 허벅지 쪽에 2도의 화상을 입었다고 진단했습니다. 신체면적의 15%의 화상을 입었다고 하네요. 평소에 배터리는 아무런 이상 증상이 없었다고 합니다. 

 

폭발해서 형체를 알아볼 수 없는 배터리

 

장씨는 불이 날때, 보조 배터리를 사용한 것도 아니라고 하는군요. 생산한 회사는 사람을 즉시 파견해서 원인을 분석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회사직원은 어째든 자신의 회사의 상품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장씨에게 치료비 일체를 지불해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회사 직원은 보조 배터리를 수거해서 정밀한  조사를 거치고 더블어 장씨가 혹시 사용 중의 실수는 없는지도 조사하겠다고 했습니다. 

 

오늘 기사로 배운 중국어

*보조 배터리 : 移动电池【yídòng diànchí】 / 充电宝【chōngdiànbǎo

-여기서 移动은 이동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단어입니다. 중국인들은 보조 배터리가 이동이 편하기에 이동 배터리가 부르는 것 같습니다. 또 다른 명칭은 充电宝입니다. 충전할 수 있는 보물상자 이런 뜻이 되겠네요.

-예 : 裤兜内充电宝突然爆燃 看【kùdōunèi chōngdiànbǎo tūrán bàorán】(호주머니에 있던 보조 배터리가 갑자기 폭발하다)

 

*불이 나다 : 着火了【zháohuǒle】

-예 : 充电宝着火了(보조 배터리에 불이 났다)

 

*연기가 나다 : 烟冒出来【yān màochūlái

 

*화상을 입다 : 烧伤【shāoshāng】

-医生诊断为双大腿二度烧伤【yīshēng zhěnduàn wèi shuāngdàtuǐ èrdùshāoshāng】(의사는 허벅지에 2도 화상을 입었다고 진단했다)

 

요약 및 결론 

오늘 소개해드린 사건은 보조 배터리 폭발 사건이였습니다. 장씨가 구매한 보조 배터리는 59원(원화:10000원)입니다. 무척 저렴한 편인데요. 제가 찾아본 결과 국내에도 지금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건의 결말이 아직 나지 않았기에 보조 배터리 상표는 공개하지 못하겠네요. 혹시 보조 배터리를 구매할 계획이시라면 너무 저렴한 상품은 패스하시고, 후기도 잘 읽어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사용 방법도 중요하잖아요. 설명서를 잘 읽어보고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럼 오늘의 대륙의 별의 별일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