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zoom회의 중에 자주 사용하게 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손들기/손 내리기입니다. 발언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 손들기 기능을 하면 회의를 주제 하는 사람이 참가자 목록을 통해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손들기/ 손 내리기 기능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한번 따라 해 보시죠~

 

PC에서 손들기와 손 내리기

회의실이 오픈되어 있는 가운데 "참가자"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의 사진과 같이 참가자 명단이 보이시죠? 명단의 아래쪽에 "..."이 보이시죠? 그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손들기"항목이 뜹니다. 그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위의 사진처럼 참가자에 손들기가 적용된 화면이 보이시죠? 그럼 손 내리기는 어떻게 할까요?

 

어렵지 않습니다. 손내리기는 다시 화면의 하단의 "..." 클릭합니다. 그러면 "손 내리기"라는 항목이 뜹니다. 그 부분을 클릭하시면 손 내리기가 됩니다. 이제 태블릿(아이패드)에서 한번 알아보죠!

 

태블릿(아이패드)에서 손들기 / 손내리기

우선 아이패드에서 오른쪽에 상단에 보시면 "... 더보기"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그 부분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위의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여러 가지 항목이 보이시죠? 채팅, 호스트 요청, 회의 설정, 회의 최소화, 가상 배경, 손들기, 오디오 연결 끊기입니다. 자 이제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요? 바로 "손들기" 항목입니다. 그럼 손 내리기는 어떻게 할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위의 화면의 빨간색 1번"더 보기"를 눌러주시고요. 이어서 빨간색 2번"손 내리기"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무척 쉽죠?

 

결론

솔직히 이번 포스팅은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있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손들기 / 손 내리기를 잘 활용해서 회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IT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