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최근에 듀얼번호를 써야 하는 일이 있어서 기존에 유심과 더블어서 e-SIM을 통한 개통을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e-Sim을 사용하시더군요. 그리고 갤럭시 모델도 e-Sim지원을 시작하면서 e-Sim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e-Sim을 사용할 수 있으면 그만큼 공간을 적게 차지하기 때문에 휴대폰의 성능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e-Sim이 전부 다 좋은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장점 및 단점 그리고 e-Sim을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eSIM의 장점

우선 e-Sim을 사용하게 되면 투넘버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두개의 번호 사용을 위해서 휴대폰을 두대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도 적지 않죠. 하지만 물리적 유심과 e-Sim을 사용하면 한대의 휴대폰에서 두 번호 사용이 가능합니다. 

 

eSIM의 단점은?

e-Sim의 단점은 어떤게 있을까요? 우선 제가 사용해 본 개인적인 체험이기에 참고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일단 첫 번째는 전화연결이 느리다는 것입니다. 제가 몇 번을 테스트했는데요. 물리적 유심보다 5-10초 정도 전화가 들어오는 게 늦습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는 울리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물리적 유심과 e-Sim을 동시에 한 기기에서 사용해서 그럴 수 도 있는데요. 저뿐만 아니라 후기를 찾아보니 종종 이러한 경험을 한 분이 계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결국 e-sim을 포기하고 물리적 유심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휴대폰을 두대 가지고 다니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eSIM을 삭제하는 방법

이제 eSIM을 아이폰에서 삭제해야 합니다. 삭제하지 않으면 계속 상단에 안테나 표시가 두개로 표시됩니다. 

 

위의 사진에서 안테나가 두개로 보이죠? 그래서 저는 이걸 삭제해 줄 계획입니다. 우선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설정에서 "셀룰러"을 찾아줍니다. 그리고 선택해 주세요.

 

이제 "셀룰러"안에서 내가 삭제하고자 하는 번호를 선택해 주세요.

 

이 항목에 들어가시면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아래로 스크롤해주세요. 

 

하단으로 내려가면 "eSIM"삭제라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이제 삭제를 위한 단계에 들어갑니다. 위의 설명이 보이시죠? 

 

"iPhone에서 이 eSIM이 삭제됩니다. 사용자의 셀룰러 요금제는 취소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eSim을 발급받거나 요금제를 취소하려면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십시오."

 

위의 문구를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휴대폰에서 eSIM이 삭제되더라도 통신사에 연결된 요금제는 변동이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삭제하고 나서 다시 eSIM을 설치하려면 설치비용이 다시 발생한다는 것은 유념해야 합니다. 

 

이제 확실히 결정이 되었다면 "eSIM삭제"를 클릭해 주세요. 완전히 삭제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6개월 정도의 eSIM사용이 끝났습니다. 개인적으로 한 휴대폰에 eSIM 요금제를 통해서 두 번호를 사용하고자 하는 기대에 사용을 했지만 연결이 원활하지 못해서 결국 포기를 했습니다. 저는 두 번호를 사용했기에 그럴 수도 있지만 신중하게 선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인 중에 eSIM만 사용하시는 분도 있는데요. 그분의 경우 한 번만 사용하기에 불편함은 없다고 이야기하시네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