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요즘 zoom 화상회의를 활용한 재택근무와 수업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는 이미 3년 전부터 zoom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연결이 매우 매끄러운 것이 가장 큰 매리트입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기능들도 화상 회의의 원활한 진행과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그중에 오늘 포스팅할 기능은 zoom으로 화상 회의 중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있는 사진, 영상, 그리고 키노트의 프레젠테이션을 공유하는 방법입니다. 이미 아시는 분도 계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차근차근 설명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회의 중에 더 많은 참여자를 보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회의 참석해서 공유하기

우선 아이패드나 아이폰으로 회의에 참석합니다.

 

아이폰에서 회의 참석한 경우

회의가 열리면 위의 사진 하단에 콘텐츠 공유라는 문구가 보이시죠? 그쪽을 터치해주십니다.

 

터치를 하고 나면 위의 사진과 같은 항목이 뜹니다. 화면, 사진, iCloud Drive, Box, Dropbox, Google Drive, Microsoft OneDrive, 웹사이트 URL, 책갈피가 보이시죠? 우리는 화면을 선택해줍니다.

 

위의 사진에서 빨간색 1번의 방송 시작이라는 부위가 보이시죠? 1번을 선택해주십니다. 그런데 여기서 파란색 2번의 문구에 유의해주세요. "알림을 포함하여 화면에 표시되는 모든 것이 기록됩니다. 알림이 뜨는 것을 방지하려면 '방해금지 모드'를 활성화하십시오"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이 말은 즉 화면을 공유하는 도중에 전화가 오거나 폰 자체의 알림이 뜨면, 화면 공유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방해금지 모드를 활성하셔서 공유를 진행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자 이제 화면 공유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여기서 키노트 프레젠테이션, 화면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빨간색 1번이 보이시죠. 아이폰 X부터는 저 하단의 바를 위로 쓸어 올리면 홈으로 가게 됩니다. 아이폰 X 이전 모델들은 홈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자 이제 쓸어 올려 보시죠. 

 

그러면 이렇게 홈화면이 공유되기 시작합니다. 이제 키노트(Keynote)를 한번 열어봅니다. 

 

 원하는 키노트 파일을 열어보면 이렇게 공유가 됩니다. 어렵지 않으시죠?

 

바로 공유하는 방법

회의 참석하지 않고 공유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밑에 사진을 한번 보시죠.

 

화면 공유라는 항목이 보이시죠? 여기를 터치해주십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키 또는 회의 ID 공유라는 곳에 참여하고자 하는 회의 ID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 후에는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화면이나 키노트 공유 방법은 앞에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요약 및 결론

저는 아이패드로 업무를 많이 보는 편이기에 위의 방법이 아주 유용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IT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