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zoom화상회의의 유용한 기능을 오늘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그것은 바로 회의에 초대하는 기능입니다. 저도 초대를 해보면 회의 ID, 비밀번호를 모두 알려줘야 합니다. 전화로 알려주는 것은 괴로움의 시작이니 통화 중에 알려주는 것은 꼭 패스하시고요. 그리고 카톡으로 직접 문자와 번호를 전송하는 방법도 좋은데요. 가끔 아주.. 가끔 난독증 증상을 보이는 분들은 분명히 정확하게 회의실 번호와 비밀번호를 알려드렸지만, 입장이 되지 않는다고 혹은 비밀번호가 틀렸다고 전화가 옵니다. (난감) 그래서 더 쉽게 초대하는 방법이 없는지 알아보다가 찾아낸 방법입니다. 바로 비밀번호가 포함된 초대링크를 보내는 것인데요. 오늘은 일단 PC버전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저도 업무가 많아서 1일 1포스팅하기가 너무너무 힘듭니다. 

 

 

간편하게 초대하는 방법

우선 줌에 접속을 해주십니다.

위의 사진에 "회의"라는 항목이 보이시나요? 거기를 클릭해줍니다.

 

일단 초대하기 전에 내가 설정한 비밀번호가 정확한지 확인을 해줍니다. 그래서 "편집"부분에 먼저 들어가 주세요.

 

그러면 위의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 회의 ID  설정" 밑에 개인 회의 ID, 비밀번호, 비디오, 오디오, 고급 옵션과 같은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여기서 비밀 번호를 다시 한번 체크해주세요.

 

비밀 번호의 확인이 끝났다면, 이제 위의 사진과 같은 항목인 "초대 복사"라는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복사가 되었다면 빨간색 박스 부분의 표시가 뜹니다.  그리고 만약에 다시 한번 회의실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회의 초대 표시"부분을 클릭해서 확인해주셔도 됩니다.

 

"회의 초대 표시"부분을 누르면 위의 정보가 다시 한번 보고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은 카톡으로 넘어온 사진입니다. 카톡에서 초대하고자 하는 상대에게 붙여 넣기를 하고 톡을 보내줍니다. 그러면 문자가 쑤웅하고 갑니다. 상대는 위에 보이는 대략의 정보와 비밀번호와 회의 ID가 보입니다. 위의 메시지를 받은 분은 1번 빨간색 박스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PC버전에서는 밑의 사진이 뜹니다.

 

위의 사진이 보이시나요? 빨간 박스 안에 "Zoom meetings 열기"라는 항목을 클릭해주면 바로 회의실에 입장이 됩니다. 

 

입장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비밀번호, 회의 ID 입력 없이 카톡에서 초대장 부분을 눌러서 바로 들어온 것입니다. 무척 간편합니다. 서로 비밀번호, ID 물어볼 필요도 없습니다. 

 

요약 및 결론

회의 ID와 비밀번호를 수십 번 아니 수백 번 알려준 적이 있는 분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기능을 5분만 시간 내서 습득하시면 정말 편한 회의 개설과 진행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럼 오늘의 IT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