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버스를 탑승하면 요즘은 대부분의 승객분들이 휴대폰으로 인터넷 서핑이나 영상 시청을 하세요. 그리고 버스 탑승시간도 한 번에 20-30분 정도죠. 왕복으로 하면 하루에 1시간 정도는 아니 그보다 더 많은 시간에 버스에 계신 분들도 있습니다. 이럴 때 인터넷을 통한 휴대폰 사용은 지루한 시간을 금방 지나가게 도와줍니다. 하지만 버스를 매번 탑승할 때 인터넷을 매번 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산 버스 기준으로 한 번의 연결로 계속 쭉~ 인터넷 연결을 하지 않고 Wifi사용이 가능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주 유용하니 한번 천천히 따라 해보세요.

 

 

 

Wifi와이파이 설정하기

우선 버스를 탑승하시고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아이폰 기준)

 

그러면 "Wi-Fi"라는 설정 항목이 보이시죠? 그 부분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보통 우리는 내가 탑승한 버스의 번호에 따라서 인터넷 연결을 해줍니다. 하지만 매일 두 번씩 연결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탑승한 버스의 Free Wifi가 아니라 다른 인터넷 설정을 해줍니다. 

 

하단에 보시면 "PublicWifi@BUS_Secure"이라는 부분이 보이시죠? 그럼 그 부분을 선택합니다. "Secure"이라는 단어가 들어가서 연결하면 안 될 것처럼 느껴지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이제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모두 입력해야 합니다. 

 

사용자 이름 : Wifi

암호 : Wifi

 

라고 입력하시면 가능합니다. 

 

이어서 인증서에 대한 신뢰를 선택해줘야 합니다. 안심하고 신뢰를 선택해 주세요.

 

네 이제 버스 와이파이가 연결이 되었습니다. 이제 연결이 되어서 다른 버스를 탑승해도 이 와이파이를 자동으로 잡아줍니다. 매번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지죠. 

 

마무리

오늘은 간단하게 버스 탑승 시에 인터넷을 매번 연결 없이 한 번의 설정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버스로 출퇴근하시거나 버스를 길게 타고 등교하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설정입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