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구례 산수유 꽃 축제를 다녀왔습니다. 축제는 취소되었지만, 많은 분들이 꽃구경을 왔더라고요. 이번에는 산수유 체험마을 풍경과 주위 맛집을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우선 주소와 사진을 몇 장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주소로 검색해서 가시면 산수유 체험마을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산수유 체험마을 풍경

주차장과 문화관 전경
주차장 풍경
문화관은 임시 휴관
행사를 하는 장소이지만 지금은 조용~~

 

 

산수유 문화관은 임시 휴관입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영향 때문인 것 같아요.

 

안내도

지도도 한 장 올려드립니다. 

 

산수유 사랑 공원

문화체험관 뒤쪽으로 공원이 있습니다. 올라가서 보시면, 더 좋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산수유 공원 위에서 본 풍경

공원 위에서 보는 풍경도 무척 이쁩니다. 이쪽 공원은 꼭 올라가 보시기 바랍니다. 높지도 않고 사진 찍기 아주 좋은 뷰입니다. 제가 사진 찍는 기술이 별로라서 이 정도밖에 못 찍었네요.

 

접사

가까이서 촬영해도 정말 이쁩니다. 

내려오는 길에 마지막으로 한컷입니다. 산수유 체험마을에서 광양까지 40분 정도면 갈 수 있습니다. 혹시 시간 여유가 되시는 분은 두 곳 다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광양 매화꽃 축제에 대한 글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례 맛집

맛집은 두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가성비가 좋은 곳입니다 <가마솥 자연밥상>입니다.

 

가격은 8000원입니다. 뷔페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가마솥 자연밥상 뷔페

밖에서 찍은 사진밖에 없네요. 저는 여기 주위에 자주 와서 종종 갑니다. 쌈도 싸 먹을 수 있고, 뷔페이니 무한으로 드시면 됩니다. 반찬 수도 무척 많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산수유마을에서 30분 정도 오셔야 합니다. 한번 고려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두 번째 소개해드릴 식당은 <장어명가>입니다.

가격은 조금 비쌉니다. 민물 장어인데 1인분에 2만 원입니다. 그런데 사장님이 직접 숯불로 장어를 구워주십니다. 소주 한잔에 장어 쌈을 싸드시면 진짜 맛있습니다. 보통 저희는 가족 5명이 가게 되면 장어 6인분에 공깃밥 3그릇에 소주 한 병 정도입니다. 13만 원 정도에 5명이 정말 배부르게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홀 서빙하시는 분은 동남아에서 오신 분 같은데 아주 친절하세요. 

 

산수유 마을에서 2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위의 주소 참고하시고요.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나오시면 가격은 좀 있지만, 한번 정도는 먹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산수유 마을 주위에도 카페와 식당이 많이 있지만, 맛을 보장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가본 곳을 이렇게 소개해드립니다. 필라의 오늘의 일상 소식은 여기까지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