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코로나의 영향으로 많은 분들이 재택근무와 재택수업을 합니다. 이미 많은 대학들에서는 재택 수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개인 학원들도 수업을 진행하기 힘들어서 재택 수업을 한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요즘 핫한 프로그램이 바로 화상 회의 프로그램입니다. 그중에 zoom을 많이 이용합니다. 한 기사에서는 zoom회사의 주가 50% 올랐다고 합니다.

 

화상 회의 중에 필기 공유가?

저도 zoom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조금 불편한 점이 있는데요. 바로 필기인데요. 물론 zoom도 필기 공유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팬의 색상,종류에 아쉬운 부면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보완해주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이렇게 포스팅합니다. 바로 "ezTalks"입니다.

 

Free Video Conferencing, Web Conferencing, Meetings, Webinars, Screen Sharing | ezTalks

ezTalks simplifies enterprise video conferencing & business collaboration, with easy, reliable and affordable video communication platform including online meeting, video webinar, audio conferencing and smart video conferencing room solution. It enables us

www.eztalks.com

위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windows, mac, iphone, 안드로이드 버전이 모두 다 있고요.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무척 간결하고 이용이 편의 합니다.

 

ezTalks 간편 가입

 

가입하는 과정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되면 위의 사진이 뜹니다. 이때 구글 아이디가 있으시면 따로 가입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진처럼 구글 메일을 입력하시고, 비밀번호를 이어서 입력하면 준비 완료입니다. 만약에 구글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아래의 절차대로 하시면 됩니다.

 

 

아이디 개설 방법

 

위에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밑에 보시면파란색으로 표시된 이 표시가 [^] 가 보시죠? 그걸 클릭하시면 밑에 sign up이라는 항목이 보이실 거예요.

 

 

 

이어서 위의 화면이 보이시면 저기 파란 박스 안에 Your work email address 항목안에 본인의 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고, SIGN UP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곧바로 본인 메일로 인증을 위한 메일이 옵니다. 만약에 메일을 못 받으신 분은 스팸메일함을 확인해주세요.

 

 

 

저는 1분도 되지 않아서 확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제 저기 위에 파란색 박스 안의 Activate Account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정 활성화가 진행됩니다. 엄청 쉬워요. 여기서 잠깐! 활성화 단추를 눌러주시면 다른 창이 뜹니다. 하지만 창이 뜨지 않는 분들은 스팸메일에 있는 그 메일을 본인의 받은 편지함을 옮겨서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활성화 단추를 클릭하시면 위의 세 가지 항목만 넣어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면 가입이 끝납니다. 쉽죠? 자 그럼 구글 아이디나 방금 만든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십니다. 로그인이 된 상태에서의 사용방법을 한번 보시겠습니다.

 

 

프로그램 작동시 자동 로그인 기능 설정

 

제가 쓰는 편리한 기능 한 가지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로그인되는 기능입니다. 위의 빨간색 박스안에 Settings 라는 부분을 클릭하십니다.

 

 

 

그러면 위 사진의 세팅 항목의 첫 번째 메뉴의 두 번째가 바로 보이시죠? <Automatically login after ezTalks runs>를 활성화시켜주시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프로그램 작동시 자동 로그인 기능 설정

 

이제 화상회의 방을 개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그림 하단에 파란색 동그란 원이 보이시나요? 중간에 "+"라는 흰색의 표시가 있습니다. 이제 그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이제 위의 그림처럼 몇 가지 창이 나옵니다. 첫번째는, Schedule a Meeting(회의 예약), 두번째는, Start an Audio Meeting(음성 회의), 세번째는, Share Screen(화면 공유), 마지막은 Join a Meeting (회의 참여)입니다. 화상 회의방 개설은 두 번째 항목인 Start an Audio Meeting입니다. 이제 핵심기능을 한번 설명해보겠습니다.

 

회의 중에 필기 실시간 공유

 

 

회의가 시작되면 위의 그림의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이제 필기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기 위해서 빨간색 <A> 부분을 눌러주시면 <B>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Share Whiteboard> 부분을 클릭하시면 바로 밑에 사진이 뜹니다. 참고로 <Share Desktop> 버튼은 나의 컴퓨터 화면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ezTalks로 필기를 실시간 공유하는 화면

 

이제 위의 사진처럼 왼쪽에는 화면을 띄우고, 가운데는 글자를 적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 터치화면이 되는 컴퓨터나 태블릿은 손으로 혹은 전자 펜슬로 글을 적으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은 제가 손으로 한번 적어 봤습니다. 전자 펜슬이 있다면 좀 더 세밀한 작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 화이트보드 공유 기능의 장점은 쌍방향으로 글을 서로 적을 수 있습니다. 펜의 종류와 색깔도 오른쪽 상단 부분의 설정창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와 애플 기기들도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비슷해서 한번 설치해서 사용해보시면 금방 습득하실 거예요.

 

요약 & 결론

 

현재 이벤트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무료 버전은 40분이라는 시간 제약이 있습니다. 그래서 40분 후에 다시 접속을 해야 합니다. 제 생각에는 짧은 시간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도 40분이 짧다고 느끼시면 홈페이지에서 유료 상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매달 10달러 정도로 이용이 가능하고요. 요즘 프로모션으로 위의 사진처럼 대략 2년에 120달러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만약에 실시간 혹은 녹화의 양방향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이 필요한 경우는 Webinar제품을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재택 수업 중에 수학이나 영어는 무료 버전으로도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서로 필기하면서 수업을 진행하면 학습 효율은 더 높을 것 같습니다. 필라의 오늘의 IT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