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저번에는 대기실 기능을 알아봤습니다. 그럼 오늘은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비밀번호는 자주 변경해주는 것이 안전한 회의에 도움이 됩니다.  줌의 다른 기능은 아래의 항목을 참고해보세요. 아이패드와 PC에서 변경하는 방법을 각각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에서 비밀번호 설정하기

 

우선 로그인을 하시면 왼쪽에 회의라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그럼 그 항목을 터치해주세요. 어떤 분들은 설정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한다고 생각하고 설정을 싹싹 다 뒤지시다가 발견을 못하고 좌절하시더라고요. 회의 항목으로 들어가셔야지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럼 개인 회의 ID 밑에 편집이라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거기를 터치해주세요.

 

이제 위의 화면과 같은 설정 창이 뜹니다. "비밀번호"라는 항목이 보이시죠? 원하는 비밀번호로 바꾸어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는 매번 바꾸어 주시는 것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번거롭겠지만 개인 정보와 회사의 기밀을 지키기 위해서 자주 바꾸는 것을 권장합니다.

 

PC에서 비밀번호 설정하기

 

로그인 후에 새 회의라는 항목의 아래로 향한 1번 부분을 눌러주십니다. 

 

그러면 위의 세 가지 항목이 뜹니다. 비디오로 시작내 개인 회의 ID(PMI) 사용, 그리고 개인 회의 ID 번호가 뜹니다. 그러면 회의 아이디 번호 옆에 오른쪽으로 향한 화살표가 보이시죠? 거기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ID 복사, 초대 복사, PMI설정이 뜹니다. 그러면 PMI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자 이제 위의 사진 화면이 뜹니다. 이제 개인 회의 ID 설정이 보입니다. 개인 회의 ID, 비밀번호, 비디오, 오디오, 고급옵션이 보이시죠? 비밀번호를 이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저장을 눌러주십니다. 이제 설정이 끝났습니다.

 

요약 및 결론

zoom이라는 기업에서 보안과 관련해서 빠른 조처를 취해줬지만, 그래도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과 회사의 지적 재산권과 기밀을 지키기 위해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는 것이 더 중요해보입니다. 그럼 비밀번호 변경 기능을 잘 활용하셔서 안전한 회의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의 IT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