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줌(zoom)을 이용하다 보면 음소거 기능을 이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음소거하는 방법을 pc, 아이패드, 휴대폰에서 어떻게 설정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하게 된 것은 특히 아이패드에서 음소거가 쉽지 않다는 동료들의 이야기를 들어서입니다. 그럼 우선 아이패드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한번 보시죠.

 

 

아이패드에서 음소거 하기

저도 몇번을 찾았습니다. 음소거를 바로하는 기능이 없더군요. 그래서 소리 조절 버튼으로 음소거를 하려고 했더니 완전히 음소거가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설정을 이용하는 방법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찾은 것이 아래의 방법입니다.

 

우선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부분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위의 항목이 뜹니다. 채팅, 호스트 요청, 회의 설정, 회의 최소화, 가상 배경, 손들기, 오디오 연결 끊기가 보입니다. 이제 "오디오 연결 끊기"를 터치해주세요. 

 

이제 "오디오 참가"라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이 항목이 보이면 음소거가 된 겁니다. 하지만 불편한 점은 마이크 기능도 비활성화된 상태이기에 마이크 기능이 꺼져있습니다. 그래서 마이크 기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다시 "오디오 참가"를 눌러서 오디오 기능을 활성화시켜줘야 합니다. 그 방법도 이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오디오 참가"부분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위의 사진 처럼 "인터넷 오디오로 통화"라는 항목이 보이시죠? 그 부분을 터치해주세요. 이제 오디오가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휴대폰에서 음소거하기(아이폰)

아이폰에서 음소거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휴대폰에는 왼쪽 상단에 빨간색 박스안의 스피커 표시가 보입니다. 그러면 그곳을 한번 터치해줍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스피커 표시 옆에 "x"라는 표시가 뜹니다. 이제 음소거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해제를 원하시면 한 번 더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pc에서 음소거하기

사실 pc에서는 아주 간단합니다. 설명을 구지 안 해도 될듯하지만, 그래도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회의실이 열려있는 상황에서 작업 표시줄 쪽으로 마우스를 이동해주세요.

 

위의 사진처럼 작업표시줄쪽에 빨간색 1번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주면 빨간색 2번과 같은 소리를 조정하는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그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클릭 후에 소리를 조절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그러면 파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마우스로 드래그해주세요. 그러면 이제 회의실에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요약 및 결론

음소거 기능은 누구나 찾기 쉬워요. 그런데 줌어플의 아이패드 버전은 아이폰과 다르게 바로 음소거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조금 불편합니다. 그래도 "오디오 연결 끊기"기능을 사용해서 음소거가 가능합니다. 저는 프레젠테이션 시에 음소거가 되지 않으면 하울링이 발생해서 이 기능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여러분도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IT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