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안녕하세요

2023년이 이제 3일 차입니다. 

이번 연도에는 어떤 

계획을 세우고 계실까요?

계획한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모두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바로 내비게이션에 특정

버스 노선을 추가해서

내가 자주 타는 정거장에

오는 시간을 정확하게 알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매번 버스 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몇번의 터치로 

내가 있는 정거장에

버스가 오는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요

버스시간 확인하기

일단 네이버 지도 앱을 열어주세요.

만약에 앱이 없는 경우는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위의 그림을 

볼 수 있는데요. 

왼쪽 상단을 보시면 

메뉴바가 있습니다. 

 

그 부분을 한번 

클릭해 주세요.

 

지금 보시면 빨간 네모 안에

"버스"라는 항목이 비활성화되어 있죠

지금은 특정 버스 노선을 

추가하지 않아서 

비활성화 상태입니다. 

 

이제 첫 화면으로 다시 돌아와서

자신이 자주 타는 버스를 

한번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노선을 확인하고 

선택해 줍니다. 

 

아래로 내려보시면

내가 자주 타는 곳의 

정거장이 보이실 겁니다. 

 

그 부분을 왼쪽에 있는 

즐겨찾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다시 메뉴 화면으로 

돌아가면 이제 "버스"항목이

컬러로 바뀌었습니다. 

이제 그 항목을 

선택합니다.

 

네 이제 내가 자주 

타는 버스가 

내가 선택한 정거장에

몇 분 후에 도착하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즐겨찾기에

추가하시면 

몇 번의 터치로 

버스 시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 기능을 

활용하셔서 조금이라도

시간을 세이브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