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최근에 자신의 개성을 중요시 여기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가끔은 이해하기 힘든 경우도 있지만 자신이 좋아하고 즐기면 나름대로의 트렌드가 되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만의 개성이 있는 아이폰을 만드는 방법을 가지고 왔는데요. 바로 아이폰의 화면을 흑백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컬러설정의 필요성

아이폰 화면을 흑백으로 바꾸는 것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해하실 수 도 있는데요. 우선은 아이폰의 경우 색맹 사용자를 위해서 컬러 설정을 할 수 있게 설정을 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색맹 사용자뿐만 아니라 눈에 피로감을 줄이거나 혹은 자신의 폰으로 한 번에 알아보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그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설정하는 방법

우선 설정을 찾아서 들어가주세요.

 

설정에서 조금만 아래로 내려가면 "손쉬운 사용"이라는 부분이 보입니다. 그 부분을 선택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손쉬운 사용"이라는 부분에서 다양한 설정과 팁등을 설정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참 많이 이용하는 항목입니다. 

 

이제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를 선택합니다.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에서 아래를 보시면 "색상 필터"라는 부분이 보입니다. 현재는 "끔"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바로 비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 부분을 선택해서 활성화로 바꾸어주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능과 관련해서 아래의 설명이 있습니다. 

 

"색맹으로 인해 화면의 텍스트를 읽는 데 어려움이 있는 사용자는 색상 필터를 통해 색상을 구별하기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항목으로 들어오니 "색상 필터"라는 부분이 꺼져있습니다. 이 부분을 선택해서 활성화해주세요.

 

이제 내가 원하는 필터의 색상을 선택합니다. 색맹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서 설정을 해주시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흑백 모드 설정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네 이렇게 흑백 모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아이폰은 색맹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들어가 있네요. 이렇게 설정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마무리

최근에는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이폰도 색맹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를 위해서 이러한 기능을 탑재해 준 것 같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모르는 분들이 있다면 함께 공유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