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오늘은 zoom(줌) 화상회의에서 호스트와 공동 호스트 지정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호스트를 여러 명으로 지정하는 경우는 잘 없는데요. 하지만 회의의 규모가 크고 프레젠테이션, 사진, 참가자의 음소거 등의 여러 업무를 동시에 수행하는 경우에는 발표자나 회의 주체자가 모든 업무를 담당하기에는 벅찹니다(정신이 없음). 그래서 회의 중에 공동 호스트가 있다면 업무를 분담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공동 호스트는 일반적으로 호스트와 거의 동일한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그럼 설정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PC에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무료 계정은 호스트를 바꾸는 기능만 지원합니다. 만약에 공동 호스트를 사용하실려면 유료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공동 호스트 기능은 유료회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점 유념해주세요~

 

 

참가자 창에서 호스트 지정하는 방법

우선 참가자 창에서 호스트를 지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회의를 시작합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에서 빨간색 1번 박스가 보이시죠? "참가자"라는 항목을 클릭해주십니다. 그러면 빨간색 2번 참가자 창이 열립니다. 이제 호스트가 게스트를 호스트로 지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를 살짝 게스트 쪽으로 옮기면 "더보기"라는 창이 뜹니다. 이제 "더보기"를 클릭 해주세요.

 

클릭을 해주시면, 채팅, 비디오 시작 요청, 호스트 만들기, 이름 바꾸기, 대기실에 배치, 제거, 보고라는 항목들이 보입니다. 이제 "호스트 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공동 호스트 지정이 끝났습니다. 

 

썸네일에서 호스트 지정하기

이번에는 썸네일에서 바로 지정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회의가 시작된 상태에서 호스트로 지정하고자 하는 참가자의 썸네일의 상단 왼쪽을 보면 "..."이 보이시죠? 위의 사진의 빨간색 박스 부분입니다. 그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클릭을 해주면 여러 가지 항목이 뜹니다. 비디오 시작 요청, 채팅, 이름 바꾸기, 호스트 만들기, 제거, 보고, 대기실에 배치, 비디오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참가자 숨기기가 나옵니다. 이제 빨간색 박스의 "호스트 만들기"를 클릭해줍니다.

 

클릭을 하면 위의 사진의 알림이 뜹니다. "호스트를 게스트(으)로 변경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 뜹니다. 그러면 "예"를 클릭해줍니다.

 

자 이제 위의 사진의 빨간 박스 안의 "게스트님이 호스트가 되었습니다"라는 알림이 뜨는 것이 보이시나요? 이제 게스트가 호스트로 지정이 되었습니다. 

 

공동호스트 지정하기

우선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후에는 오른쪽 상단에 본인의 썸네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오른쪽에 "설정"이라는 항목이 보이실겁니다. 클릭해주세요.

 

이제 회의 중(기본)이라는 항목을 선택해서 조금 내려주시면 아래의 그림이 나옵니다.

 

"공동 호스트"라는 항목이 보이시죠? 이항목을 활성화해줍니다. 이제 처음에 호스트 지정하는 방법에서 "공동호스트"라는 항목이 나타날껍니다.

요약 및 결론

오늘 포스팅한 내용은 호스트 및 공동 호스트 지정방법이었습니다. 제가 회의를 진행해보니 공동 호스트를 2-3명 지정해서 한 명은 프레젠테이션을 담당하고, 다른 한명은 음향이나 카메라를 제어해주면 발표자가 아주 편하게 발표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의도 아주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방법을 잘 확인하시고 활용해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그럼 오늘의 IT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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