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대화

최근에 야외에서 인터넷을 많이 하는데요. 그런데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조금 불편한 것이 바로 갤럭시와 다르게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는 것이 조금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갤럭시는 내가 설정한 날짜에 데이터 사용이 리셋되는데요. 아이폰은 그러한 기능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직접 데이터량을 리셋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은 아이폰에서 데이터 사용량 확인과 재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기

 

일단 설정을 찾아서 들어가 주세요. 설정은 위의 사진에 나오는 이런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설정으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항목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하단을 보시면 "셀룰러"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제 그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이제 바로 내가 현재까지 사용한 데이터 즉 셀룰러 사용량이 바로 표시가 됩니다. 그뿐 아니라 각 어플이 사용한 데이터양도 표시가 됩니다. 

 

데이터 사용량 재설정하는 방법

이제 데이터를 리셋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방금 데이터량을 확인 후에 아래로 스크롤해줍니다. 최하단으로 가면 "통계 재설정"이라는 부분이 나옵니다. 이제 그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통계 재설정"이라는 부분을 선택합니다. 사용량 통계를 재설정하는 것입니다. 

 

리셋을 진행한 후에 다시 사용량을 보니 0바이트로 표시됩니다. 이렇게 데이터 사용량 재설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글의 마무리

오늘은 아이폰에서 내가 사용한 데이터량을 재설정하는 방법과 사용량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아이폰은 갤럭시와 다르게 자동으로 날짜를 설정하는 것이 되지 않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는데요. 그래도 이런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하긴 합니다. 요즘은 데이터를 대부분 무한으로 쓰기 때문에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큰 불편함은 없어 보입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